한국지역고용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지역고용학회 제8대 회장을 맡게 된 한국고용정보원 권우현입니다.

  한국지역고용학회는 지난 14년간 지역고용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와 학술행사를 수행해 왔습니다. 최근 지역고용을 둘러싼 환경에 중대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이른바 ‘정의로운 전환’이 산업과 고용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실제 산업과 고용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지역 단위에서는 긴급한 정책대응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는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고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8대 임원진은 학회의 가장 기본적인 사업인 학술대회와 주요 고용이슈와 관련된 정책토론회 개최를 통해 지역고용 분석과 정책개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시에 학회의 연구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고 관련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런 활동을 위해 모쪼록 학회 회원님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와 학회 임원진들도 회원님들의 도움을 믿고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제8대 한국지역고용학회 학회장
권 우 현



 
[133-791]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17번지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624호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2) 2220-2595/4045      FAX 02) 2220-1169      slim@hanyang.ac.kr
COPYRIGHT © The Korean Regional Employment Association. All Rights Reseved.